bankmall
서비스문의
070.8796.6000
주택구입자금 대출규제 완화 검토
2011-11-21 1288

週內 부동산 경기 활성화대책

정부가 침체된 건설·부동산 경기를 살리기 위해 이번 주 또 한 번 활성화 대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20일 "침체된 주택·건설경기를 살리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며 "시장 활성화 대책을 마련해 오는 24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리는 비상경제대책회의에 보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확정된 보고내용은 아직 불확실하지만, 유력한 건설·부동산 시장 활성화 방안으로는 신규 주택수요 창출을 위해 주택구입자금 대출의 문턱을 낮추는 방안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부적으로는 올 연말에 종료되는 국민주택기금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내년까지 연장하고 근로자·서민 주택구입자금의 이자율과 가구당 대출한도액, 대출자의 소득기준을 완화해주는 방안이 포함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지난 1·13 대책에서 올해 말까지 연 2%로 낮춰주기로 한 도시형 생활주택 건설자금의 대출 완화 조치를 추가 연장하는 방안이 포함될 가능성도 커 보인다. 다만, 최근 가계 대출의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주택업계가 요구하는 총부채상환비율(DTI)·담보대출인정비율(LTV) 완화 등의 금융규제 완화 조치는 이번 대책에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선닷컴 / 홍원상 기자 wshong@chosun.com

신용융자 15일에 연12%, 담보대출도 고금리
잠실 아파트 세세 동향
3무약속 간편상담신청 카카오톡 상담신청 네이버 톡톡 네이트온 상담신청 신용등급 조회 에스원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