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mall
서비스문의
070.8796.6000
미 기준금리 인상 눈 앞 재테크 전략은?
2015-12-03 2859

미 기준금리 인상 눈 앞 재테크 전략은?





미국이 기준금리 인상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이미 국내 시장은 단기금리가 치솟고 대출 금리가 오르는 금리인상이 시작됐다. 글로벌 통화전쟁이 본격화 되면서 주택담보대출 소비자는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대처방안을 마련해야한다. 금융권에서는 신규 코픽스 금리와 국고채 금리가 인상 된 만큼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당장은 미국 금리인상을 따라가지 않는다고 금통위는 말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국내 기준금리도 인상 될 예정으로 대부분은 변동금리에서 고정금리로 갈아타는 분위기이다.

현재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는 변동금리보다 0.4%p 가량 높지만 고정금리도 같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망설였다간 금리 손해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한편 금융권에서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최대 50%까지 면제 해주기도 하는 반면 대출 상환기간을 짧게 계획하고 있어 변동금리를 선호 할 경우 코픽스 연동 상품과 금융채 연동 변동금리 상품을 같이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금융채의 경우에는 시중금리에 바로 반영되는 코픽스 금리보다 느리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적기 때문이다.

한편 대출금리는 개인의 조건마다 다르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전 우선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변동 혹은 고정금리 상품 등 금리비교를 통해서 상환하기 유리한 조건으로 받는 것이 좋으며 예금 족이라면 시중은행 예금금리 인상을 감안해 은행 정기 예금 만기를 단기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앞으로 은행 가지 않아도 계좌 개설 가능해져.
2016년 가계부채 종합 관리 대책 방안 시행 예정
3무약속 간편상담신청 카카오톡 상담신청 네이버 톡톡 네이트온 상담신청 신용등급 조회 에스원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