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TV  >  블로그
      지금이 적기!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방법
      2023. 01. 09



      지금이 적기! 비행기 티켓 싸게 사는 방법



      팬데믹 이후 여행사와 항공사는 정말 힘든 시기를 보냈는데요

      다행히 22년 초부터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국가들을 시작으로 일본, 싱가포르, 괌, 사이판 등 여러 관광 국가에서 여행객에 대한 격리면제를 시행하며 숨통이 다소 트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수요감소로 재정적 축소 운영을 하고 있던 항공사들은 항공편이 부족했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오일 쇼크까지 겹쳐 항공권의 가격이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당시 미국, 유럽행 항공기는 400만원 선까지 오르기도 하였죠.


      # 비행기 값은 왜 널뛸까?


      비행기 값을 결정하는 것에 있어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하는 것은 유류의 가격입니다.

      유류비가 상승한다는 것은 비행기의 '항공유'도 상승을 하게 되는 것이며 유류비의 상승에 따라 유류할증료도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비행기는 버스나 택시와 다르게 기체 수가 많지 않고 탑승 가능한 좌석은 정해져 있으므로 수요와 공급에 따른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수요가 적은 비수기에는 좌석을 채우기 위해 염가 티켓 판매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고, 반대로 성수기에는 좌석당 가격이 큰 폭으로 널뛰게 됩니다.


      그동안 코로나19 이후 방역관리를 위해 정부에서는 비행기 운행 대 수를 제한해왔는데 격리 해제 국가 발표 후 해외 여행에 갈증을 내고 있던 소비자들이 폭발적인 속도로 티케팅을 하여 가격이 폭등했던 이유가 바로 이것이었죠


      # 비행기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기


      반대로 이러한 특징을 활용한다면 우리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행기 티켓팅을 할 수 있겠죠?

      오늘은 비행기 티켓을 싸게 구할 수 있는 6가지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매는 언제?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는 평균적으로 출국 21주 전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권 기준으로 21주 전에 예약하는 것이 약 8%정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가장 저렴한 달은?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달은 3월이며 평균 대비 10%가 저렴하다고 합니다.

      반대로 제일 비싼 시기는 언제일까요? 여행의 성수기라 볼 수 있는 8월이며 3월과 반대로 평균보다 10%정도 비싸다고 합니다.


      3. '예약 시' 가장 저렴한 요일?


      항공권 예약시 가장 저렴한 요일은 일요일이라고 합니다.

      이코노미 기준 최대 31.5%가 저렴하다고 합니다. 굉장하죠?

      반대로 연휴의 시작인 금요일이 가장 비싼데요, 평균 대비 12.4%가 비싸다고 합니다.


      4. '출발 시' 가장 비싼 요일?


      출발일 기준으로 가장 비싼 요일은 언제일까요?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겠지만 목요일이 가장 비싸다고 합니다.

      목요일, 금요일 연차를 내고 3박 4일로 가고 싶어하는게 저만 그런건 아닌가 봅니다.


      5. 시간이 여유 있다면 얼리버드 프로모션


      항공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활용 해보는 것도 좋아요. 항공사마다 일정은 다르지만 장거리 프로모션은 3~4달 전, 단거리 프로모션은 2~3달 전에 오픈하니 뉴스레터 등을 통해 항공사의 정보를 잘 캐치하시길 바래요


      6. 급하게 가더라도 우리에겐 땡처리가 있어


      하지만 급하게 여행을 떠나야 할 때는? 걱정하지 마세요. 여행이 임박한 경우 여행사의 땡처리 티켓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출발일 기준 1~2주 전부터 여행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좋은 가격에 잘 잡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22년 고생 많으셨습니다.

      23년 나에게 주는 선물로 여행은 어떨까요?

      뱅크몰은 여러분의 희망과 꿈을 응원합니다.

      • #대출 꿀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