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TV  >  블로그
      뱅크몰을 쓰면 어떤게 좋아요!?
      2022. 08. 18



      뱅크몰을 쓰면 어떤게 좋아요!?


      금리 인상으로 인해 걱정이 많은 대출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은행마다 방문하며 금리를 알아보자니 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시간도, 체력도 크게 소모가 됩니다. 힘들게 알아본 은행에선 예전보다 많이 올라간 금리에 이게 최저금리가 맞는지 의구심이 들기도 하죠. 이러한 걱정에 해결책이 될 수 있는 것은 대출 비교 플랫폼입니다.

      대출플랫폼은 PC나 모바일을 통해 나의 조건을 입력하면 다양한 금융사의 금리와 한도가 나에게 맞춰 나열이 됩니다. 하지만 플랫폼 업체마다도 각기 다른 로직이나 알고리즘의 차이로 결과의 정확성은 차이가 발생이 됩니다. 그러므로 내가 필요한 대출 종류에 따라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죠.

      22년부터 테크핀, 핀테크 회사들의 연이은 출시 러시(Rush)가 이어졌습니다.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대출 비교 플랫폼은 총 23곳이 있습니다. 이 많은 핀테크 기업 중 소비자는 어떠한 곳을 선택할지가 가장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만일 내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계획을 갖고 있다면 가장 눈 여겨볼 곳은 뱅크몰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을 전문적으로 하는 플랫폼 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빅테크 기업들의 플랫폼은 신용대출이 주력 상품이며 담보대출은 곁들인 서비스정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보니 최종 결과창에서 볼 수 있는 결과값이랑 실제 은행에서 안내받는 금리가 상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받을 대출 종류에 따라서 어떠한 플랫폼을 선택해야 하는지 중요한 것이 이러한 부분 때문입니다.



      뱅크몰은 S은행은 최근 온라인 대출 모집 법인 실적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담보대출 부문에서 뱅크몰은 559.4억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취급했고 이어 토*는 222.3억을 기록했습니다. 신용대출은 토*가 118.8억, 카****가 43.4억, 핀* 11.8억 순으로 취급 총액을 발표했습니다. S은행은 1금융권 은행 중 가장 많은 플랫폼사와 업무제휴를 맺고 있어 해당 자료는 플랫폼을 비교함에 있어 객관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뱅크몰은 총 방문자 수가 타플랫폼사에 비해 많다고 보긴 어려우나 실제 실행 금액은 시장 점유율이 70%에 이를 정도로 높은 수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정확도와 서비스에 대한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결과값을 도출했으므로 진행율 또한 높은 것이죠. 고객의 입장에선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금리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를 알 수 있으니 구체적인 지출 금액 계산을 하는 것도 유리하고 메리트 없는 상품 상담에 시간을 허비하는 일도 사라지게 되는 것이죠.

      만약 내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계획이 있다면 가장 높은 정확도와 담보대출 분야에서 가장 많은 상품을 확인해볼 수 있는 뱅크몰을 이용해 시간과 비용 절감을 이뤄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대출 꿀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