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비교 대표 플랫폼 뱅크몰, 신용대출도 코스콤 인증 획득
[전라일보] 오는 5월 26일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담보대출에 이어 신용대출도 ‘이해상충 알고리즘’도 코스콤의 인증을 통과하였다고 밝혔다.
코스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심사는 고객으로 하여금 권익 보호를 하며, 기업의 개인적인 수수료나 이익으로 인해서 우선순위가 정해지지 못하도록 로직과 프로세스 검증하고 문제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인증심사이다. 주택담보대출과 달리 신용대출은 담보 없이 개인의 조건(소득, 신용점수, 재직기간 등)이 더욱 중요하므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
뱅크몰은 작년 8월에도 플랫폼을 출시를 준비하며 아파트담보대출 비교뿐 아니라 전세자금대출과 비주거용 부동산 담보대출 비교에 대한 알고리즘을 인증 받았다.
이번 검증은 신용대출에 대한 대출 비교로써 신용대출비교에 대한 사업 확장의 신호탄이라고 볼 수 있다. 이로써 여러 곳을 알아볼 필요 없이 뱅크몰 안에서 담보대출과 신용대출을 모두 확인해볼 수 있게 된다.
금융소비자 보호법 시행 후 온라인 대출 중개업자는 이전보다 더욱 개인의 조건에 맞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상품 정보 제공을 하여야 한다. 뱅크몰은 자체적으로 제작된 정교한 알고리즘을 이번 코스콤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검증을 확인했다.
뱅크몰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플랫폼 중 가장 많은 금융사와 업무 제휴가 되어 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신용대출의 전문적인 비교’라는 목표로 신용대출 비교 플랫폼도 론칭 예정이다.
사이트 내에서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신용점수 조회 및 신용등급 확인을 통해 구체적인 한도와 금리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상품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뱅크몰 관계자는 “약 5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시장의 투명성 강화를 일조하는 데에 집중하였다.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의 성원 아래 누적 대출 신청 금액이 1조 1000억을 돌파하였다. 이 감사함에 힘을 내어 개인이 혼자 비교하기엔 복잡한 신용대출도 뱅크몰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욱 이로울 수 있는 뱅크몰이 되어 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58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