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플러스  >  뉴스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 햇살론15 제공
      2023. 10. 18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 햇살론15 제공



      [헤럴드경제]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저축은행 상품 외 햇살론15 등 정책성 서민금융 상품을 중개한다고 18일 밝혔다. 개인회생대출 비교 후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 없을 시에는 서민금융진흥원에 연계해 개인회생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햇살론15는 고금리대안자금 상품으로 대부업 및 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저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이다.

      뱅크몰은 서민금융진흥원과 동일하게 금융권에서 소외당할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금융권 내 상품 정보를 제공해 더욱 낮은 금리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뱅크몰은 개인회생자가 저축은행 등 금융권 내 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6월 개인회생자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 대출 상품 정보 부족으로 사금융으로 내몰릴 수 있는 개인회생자에게 세람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등 국내 플랫폼중 가장 많은 회생전용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금융사를 통해 맞춤 상품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AI 챗봇을 활용해 이용자가 편리하게 개인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인증된 신용평가기관을 통해 개인회생 사건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200여 가지의 조건을 스크래핑해 편리하고 정확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임종혁 뱅크몰 수석은 “뱅크몰은 저신용자, 저소득자가 올바른 정보취득으로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서민금융진흥원과 제휴를 맺었다. 소득이나 재직기간, 납입 회차 등 소비자마다 다른 상황에 따라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인 상품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출처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1018000101

      • #뱅크몰 소식

      지금 바로 뱅크몰을 다운로드 해보세요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