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대상지역 대출한도비율 80%까지 가능한 MI대출
최근 대출 규제로 인해 예전만큼 대출한도를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그럼에도 내 집 마련이 꿈인 사람들은 높은 대출한도를 원하고 있죠, 조정대상지역으로 분류되는 곳은 아파트 구매할 때 기본 한도가 50%까지만 가능합니다.
시세 5억 주택을 구매할 때 2억5천까지 된다는 뜻인데요, 하지만 조정대상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어도 70%~80%까지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물론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분들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 조건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MI대출은 조정대상지역과 비규제지역만 가능합니다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는 불가능하니 가장 먼저 확인해주셔야 하구요, 그리고 주택을 구입하는 자금으로만 가능합니다. 내가 보유중인 집으로 추가대출이 필요하다고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파트 면적제한이 있습니다.
전용면적이 120제곱미터 이하이기 때문에 대형평수는 전용면적을 먼저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실소득증빙도 필요합니다.
보통 소득증빙이 어렵거나 적은 경우 의료보험 납부금액이나 카드사용금액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MI대출은 꼭 실제 소득으로만 인정이 됩니다. 직장인은 원천징수영수증, 사업자는 소득금액증명원으로만 인정이 됩니다.
꼭 본인이 실거주 하는 조건이며 신용등급은 6등급이내 들어오셔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설정은 불가하며 원리금균등 혹은 원금균등상환방식으로 적용이 됩니다.
DTI는 45%이내 들어오셔야 합니다.
DTI는 소득대비 부채비율을 보는 계산인데 뱅크몰 홈페이지 ‘계산기’ 카테고리에서 쉽게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조건이 해당이 된다면 일단 70%까지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라? 80%까지 가능하다고 본 것 같은데?”
네, 맞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무주택자,주택가격이 8억원 이하이고 부부합산소득이 9천만원 이하라면 8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는 소득이 1억원까지도 인정이 됩니다.
이 부분까지 모두 충족하면 80%한도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조정지역 주택 구입을 계획하고 있고 한도를 더 많이 받고 싶다면 “MI대출” 상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