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금융정보 메인 배너

      "대출도 환불"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 대출환불제 실시

      2023. 07. 10
      나에게 맞는 대출,지금 비교해보세요

      뱅크몰 시작하기


      대환 수요 증가에 대출비교 플랫폼 '인기'


       

      알고리즘 정확성 알리기 위해 동종 업계 중 처음으로 기획

      [ZDNET]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대출환불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출 소비자 중 일부는 부정확한 상품 정보로 신청 금리와 실행 금리의 차이가 발생하는 문제점을 겪고 있다. 이에 뱅크몰(대표 이종훈)은 대출비교 알고리즘의 정확성을 알리기 위해 '대출환불제'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대출비교 플랫폼중 처음으로 기획된 이벤트다.

      이번 '대출환불제'는 뱅크몰에서 신청한 금리와 실행 시 금리가 0.5%P 이상 차이 나면 다른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때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대출환불제 적용 금융사는 시중은행과 보험사를 포함해 총 네 곳이며, 적용 금융사는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뱅크몰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특허 2종(▲AI 및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검색 시스템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금리진단)을 획득했는데 이들 기술을 기반으로 높은 정확도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유저가 입력한 소득, 신용점수 등 조건에 오차가 없다면 정확한 결과를 제공한다는 장점을 활용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뱅크몰에 따르면, 이 회사는 61개 금융사와 제휴했는데 이 중 주택담보대출 상품만 47개로 국내 대출비교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주택담보대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용대출 대비 금액 단위가 큰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중도상환수수료는 큰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대출환불제를 통해 뱅크몰 이용자는 안심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뱅크몰 박철오 PM은 "알고리즘 고도화와 제휴 금융사 확대 등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금융사 정보의 정확성을 끌어올렸다"면서 "이와 관련해 대출환불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아쉬움이 컸던 시중은행과 인터넷은행 상품도 입점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s://zdnet.co.kr/view/?no=20230709234319

      • 뱅크몰 소식

      함께보면 더 좋은 금융정보

      더보기 >
      뱅크몰

      (주)뱅크몰

      대표 : 이종훈 | 사업자등록번호 : 107-87-86294

      금융상품판매중개업 등록번호 : 제2021-022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2길 12, 9층 906호(에이스테크노타워)

      당사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온라인대출모집법인이며, 입점 금융사에 따라 상환기간, 이자율등은 상이합니다. 중개수수료 요구 및 수취는 불법입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가 하락하면 금융거래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기간은 최소 1년, 최대 40년

      이내 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3.0%~ (최대 연 이자율은 20%), 대출 총 비용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 10000만원을 연 3.5%로 360개월 동안 원리금 상환 시 총

      납부금액 161,656,088원 (대출 상품에 따라 달라질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BANKMALL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