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플러스  >  뉴스
      "대출도 환불"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 대출환불제 실시
      2023. 07. 10



      대환 수요 증가에 대출비교 플랫폼 '인기'


       

      알고리즘 정확성 알리기 위해 동종 업계 중 처음으로 기획


      [ZDNET]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대출환불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출 소비자 중 일부는 부정확한 상품 정보로 신청 금리와 실행 금리의 차이가 발생하는 문제점을 겪고 있다. 이에 뱅크몰(대표 이종훈)은 대출비교 알고리즘의 정확성을 알리기 위해 '대출환불제'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대출비교 플랫폼중 처음으로 기획된 이벤트다.

      이번 '대출환불제'는 뱅크몰에서 신청한 금리와 실행 시 금리가 0.5%P 이상 차이 나면 다른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때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대출환불제 적용 금융사는 시중은행과 보험사를 포함해 총 네 곳이며, 적용 금융사는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뱅크몰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특허 2종(▲AI 및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검색 시스템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금리진단)을 획득했는데 이들 기술을 기반으로 높은 정확도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유저가 입력한 소득, 신용점수 등 조건에 오차가 없다면 정확한 결과를 제공한다는 장점을 활용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뱅크몰에 따르면, 이 회사는 61개 금융사와 제휴했는데 이 중 주택담보대출 상품만 47개로 국내 대출비교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주택담보대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용대출 대비 금액 단위가 큰 주택담보대출 특성상 중도상환수수료는 큰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대출환불제를 통해 뱅크몰 이용자는 안심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뱅크몰 박철오 PM은 "알고리즘 고도화와 제휴 금융사 확대 등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금융사 정보의 정확성을 끌어올렸다"면서 "이와 관련해 대출환불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아쉬움이 컸던 시중은행과 인터넷은행 상품도 입점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s://zdnet.co.kr/view/?no=20230709234319

      • #뱅크몰 소식

      지금 바로 뱅크몰을 다운로드 해보세요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