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플러스  >  뉴스
      뱅크몰, 알고리즘 특허 2종 추가 획득...총 4개 특허
      2023. 07. 26



      뱅크몰, 알고리즘 특허 2종 추가 획득...총 4개 특허



      [전자신문] 뱅크몰은 알고리즘 특허 2종을 추가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뱅크몰이 보유한 특허는 △AI 및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검색 시스템 △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금리진단 △금융소비자별 데이터마이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상품비교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데이터사이언스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대환대출 추천 시스템 총 4종이다.

      뱅크몰은 플랫폼에 입력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금융사로 전달되고, 금융사에서 도출한 금리와 한도 등을 플랫폼에 전송해 이용자가 결과를 받는 대출비교 API방식 관련 자체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금융사별로 다른 방 공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비율, 부수거래 조건 등을 면밀히 분석해 보다 정교한 정확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뱅크몰은 현재 60개의 금융사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이 중 47개는 주택담보대출 제휴사다. 뱅크몰 다음으로 많은 금융사와 제휴한 곳은 순서대로 24개, 12개. 8개로 타 플랫폼과 비교해 더 많은 금융사와 제휴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차세호 뱅크몰 전략기획부 수석은 “적합한 상품 도출을 넘어 상품별 특징을 세분화하고 고정기간, 거치기간, 중도상환수수료 감면 등 이용자가 필요한 조건을 쉽고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 고도화에 집중했다”며 “뱅크몰의 알고리즘은 금리와 대출한도 뿐 아니라 상품의 다양한 옵션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etnews.com/20230726000033

      • #뱅크몰 소식

      지금 바로 뱅크몰을 다운로드 해보세요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