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송파 올림픽선수기자촌 반전세 자금대출 고소득자 보험사 고정 vs 은행 변동 금리 비교 문의
연봉 3억 넘는데 반전세 자금대출 조건 비교가 너무 헷갈려서 정리해서 질문드립니다
당장 1월 6일 잔금을 앞두고 있는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선수기자촌 49평형 입주 예정자입니다. 급한 마음에 뱅크몰에 마지막으로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제 상황을 먼저 간략히 말씀드리면 보증금 8억 원에 월세 120만 원인 반전세 계약을 했고 필요한 대출금은 4억 6천5백만 원입니다. 부부 합산 소득이 3억 1천만 원 정도라 소득 구간 때문에 대출 알아보기가 까다로웠는데 다행히 승인은 났습니다. 신용점수는 950점 이상이라 문제는 없고요.
지금 제가 최종적으로 고민하고 있는 두 곳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 보험사 상품: 2년 고정금리로 3.8%를 제안받았고 부수 거래 조건이 전혀 없이 깔끔합니다.
- 시중 은행 상품: 12개월 변동금리로 3.79%까지 가능한데 급여이체 100만 원, 카드 월 30만 원 사용, 적금 월 10만 원 가입이라는 조건이 필수로 붙습니다.
금리 차이는 고작 0.01%인데 은행은 1년 뒤 금리가 변하는 변동형이고 조건도 맞춰야 해서 번거로울 것 같고, 보험사는 금리가 아주 조금 높지만 2년 고정에 조건이 없어서 편할 것 같아 고민입니다. 저처럼 고소득자에 고액 전세인 경우 보통 어떤 선택을 하는 게 유리할까요? 0.01% 차이면 그냥 맘 편한 고정이 나을지 뱅크몰에서 비교 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