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메인 배너

      Q. 강서구 등촌동 신원아파트 담보대출 한도 최대한 받으려는데 금리가 4.85%면 적당한가요

      부부공동명의대출
      40대
      이**2026-01-22

      안녕하세요. 서울 강서구 등촌동 신원아파트 32평형 거주 중입니다. 자금이 급해 담보대출을 최대한 받으려는데, 남편인 저는 기대출이 좀 있어서 아내 명의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아내는 직장은 없지만 신용카드를 연 2,400만원 정도 써서 신용점수는 좋습니다.

      보험사에서 30년 만기, 5년 고정금리 4.85%를 제안받았는데요. 한도는 원하는 만큼 나온다는데 금리가 좀 센 것 같아서요. 나홀로 아파트라 선택지가 별로 없는 건지, 아니면 더 좋은 조건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관련태그: #강서구아파트담보대출 #등촌동신원아파트 #부부공동명의대출

      댓글 1
      주택담보대출 프로필 이미지
      대출전문가 답변주택담보대출

      안녕하세요. 우선 전략을 아주 잘 짜셨네요. 남편분 부채가 많다면 아내분 명의로 진행하는 게 정답입니다. 아내분이 직장은 없으셔도 연간 카드 사용액이 2,400만원이면 연봉 4~5천만원 수준으로 소득 인정을 받을 수 있어서 DSR 한도 확보에 유리하거든요.


      하지만 제안받으신 4.85% 금리는 아내분의 좋은 신용도에 비해 다소 높게 책정된 감이 있습니다. 한도를 많이 받는 조건이라 해도, 잘 찾아보면 더 유리한 상품이 분명히 있거든요.


      지금 고객님 상황에서 비교해보셔야 할 타 보험사들의 예상 조건은 대략 이렇습니다.


      * 금리: 5년 고정 4.3% ~ 4.5% 대

      * 한도: KB시세의 최대 80% (MI 가입 조건 등 활용)

      * 상환 기간: 최대 40년 (월 납입금 부담 축소)


      보시다시피 금리를 0.3%~0.5% 포인트 정도 낮출 수 있고, 만기도 30년이 아닌 40년으로 늘리면 매달 내는 원리금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 나홀로 아파트라도 2금융권끼리 경쟁이 치열하니, 지금 조건에 바로 사인하지 마시고 뱅크몰에서 위 조건이 가능한 최저 금리 상품을 꼭 확인해 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이전 질문 보기

      목록 보기

      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