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세입자 미동의 대출 이안동대구 추가 한도 문의
안녕하세요. 대구 동구 신암동에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2주택자입니다. 사업 자금 및 생활비 목적으로 급하게 융통이 필요한 상황인데, 현재 거주 중인 세입자가 집을 보여주거나 동의해주는 것에 대해 매우 비협조적이라 난감합니다. 여기에 제가 사용 중인 고금리 부채가 많아서 이걸 정리하면서 여유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세입자 미동의 대출 상품이 있는지 뱅크몰에 문의드립니다.
주택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1833 이안동대구 평형: 40평형 (전용 101.66㎡)
KB시세: 일반가 6억 3,000만 원 (하위 5.9억 / 상위 6.6억)
세입자보증금: 3억 4,000만 원
직업/소득: 직장인 1억 3,000만 원
신용점수: 699점 (NICE 기준)
부채현황: 시중은행 및 캐피탈, 카드론 등 다수 (총 2억 원 이상, 고금리 포함)
주택보유수: 2주택 (다자녀 가구)
현재 세입자가 대출 관련 동의나 방 확인을 거부하고 있는데, 세입자 미동의 대출 조건으로 배우자가 동의할 경우 진행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제 신용점수가 600점 후반대이고 연봉 대비 부채 비율(DSR)이 64%로 꽤 높은 편인데, 기존에 쓰고 있는 10%대 중후반의 고금리 채무를 대환하면서 추가 한도를 받을 수 있을까요.
2주택자이고 다자녀 가구인데 규제 지역이나 LTV 한도 적용 시 유리하게 적용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그리고 당일이나 최대한 빠르게 자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