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플러스  >  블로그
      보유한 집으로 대출 받아서 다른주택구입은 가능할까?
      2021. 07. 13

      내가 보유한집으로 대출받아서 다른집 사도 되나요?


      이번에 포스팅하는 글이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꼭 필히 확인해보세요

      많은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입니다. 보유한집으로 대출 받아서 다른집을 구매하는 것은 절때 안됩니다. "안되는 이유""만약 구매를 원한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집으로 대출받으면 "추가약정서" 작성
      보유한 주택으로 대출을 받는 것을 생활안정자금대출이라고 합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을 받게되면 추가약정서라는 것을 작성하게 되는데요. 이 추가약정서에 대한내용은 해당 대출을 사용하는 기간동안에 다른집을 구매하지 않겠다는 약정입니다!!

      만약 약정을 위반하게 되면, 대출금 즉시 환수조치와 3년간 모든 금융사에서 주택담보대출이용제한 조치가 들어오게 됩니다.
      위 내용은 규제지역과 비규제지역 모두 동일합니다.

      2. 주택구매를 원한다면 비규제지역은 가능한 방법이 있다.
      위에서 내집으로 대출받게 되면 비규제지역 구매 역시 안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하지만, 가능한방법이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몇몇 금융사에서는 "목적자금(타부동산 구입)" 명목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려 타주택 구입자금(비규제지역)이라고 목적을 명확히 하고 해당 주택 매매계약서까지 증빙이 된다면 대출 진행이 가능한 금융사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나에게 이미 담보대출이 있다면, 추가약정서를 작성했는지 확인해보세요 -> 있을시 주택구입 불가
      (2) 비규제지역 아파트 구매목적으로는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규제지역 아파트 구매는 불가
      (3) 생활안정자금으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목적자금 (타부동산 구입목적)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확인 하지 못해 피해를 본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꼭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 #대출 규제
      • #구입대출
      • #대출 꿀 팁

      지금 바로 뱅크몰을 다운로드 해보세요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