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플러스  >  블로그
      귀경길 장거리 운전자를 위한 꿀팁
      2023. 01. 23


      귀경길 장거리 운전자를 위한 꿀팁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이제 막바지에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먼 지역에 있는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낸 분들도 계시고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신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많은 유동 인구가 이동하는 만큼 차량 사고나 자동차 고장으로 도로 한복판에서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도 있죠.

      특히 귀경길은 도로에 차가 많다 보니 보험회사를 불러도 오는데 수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ㅠㅠ



      이러한 상황을 사전에 막고자 오늘은 귀경길 장거리 운전자분들을 위한 안전운전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어 아늑한 집으로 조심히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 차량 점검은 미리미리




      현재 기준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513만 대이며 부산~서울은 6시간 50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오후 4~5시가 교통량이 최고조에 달할 것이고 새벽 2~3시쯤부터 정상적인 교통량 수준으로 내려올 것이라고 합니다.

      지방으로 다녀오시는 분들은 그만큼 차 안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이 매우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차량관리를 신경써야 겠죠?



      타이어 점검 : 차량과 지면이 접촉하는 타이어는 반드시 선체크를 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공기압과 마모 정도는 반드시 확인 해주세요.



      엔진오일과 냉각수 점검 : 냉각수가 부족하다면 엔진 과열로 차량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점검해주세요



      브레이크 정상 작동 여부 : 보통은 고장이 나진 않지만, 발진과 제동을 반복적으로 해야하는 고속도로에서는 브레이크가 갑자기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제동 시 '끼익'하는 소리가 나거나 밀리는 느낌이 들거나, 브레이크 패드를 미리 점검하여 3mm 이내인 경우에는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 브레이크액 누유 또는 점도가 낮은 경우 브레이크 제동 능력이 떨어지니 출발 전 반드시 확인 해주세요.



      # 운전은 조심히 하셔야 해요



      먼 귀경길을 운전하다 보면 답답한 나머지 운전자 스스로 예민해지기도 한답니다.

      조급함을 버리고 충분한 휴식과 운전을 반복하며 우리 가족들을 안전히 이동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죠?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 이제는 운전자석, 보조석 외 뒷좌석에 앉으신 분들도 안전벨트 착용을 해야 합니다. 특히 뒷좌석의 경우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을 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 확률이 2배 이상 높아진다고 하네요. 아이들 혹은 가족들을 위해 뒷좌석도 안전벨트를 채워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법적 속도 준수 : 간혹 조금이라도 빨리 집에 가고 싶은 마음에 과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속 운전은 다른 교통사고보다 위험이 14배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갑자기 길이 열려 속도를 내기보단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와 법정 속도를 지켜 안전히 귀가하시길 바랍니다.



      졸음운전 금지 : 장기간 운전을 하면 밀폐된 공간에 있에 있어 졸음이 오기 십상입니다. 더군다나 식후에 운전했다면 말할 것도 없죠.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50%는 졸음운전으로 인한 부주의 혹은 전방 주시 태만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운전 시간이 길어질 시 2시간마다 10분간 휴식하시고 졸음 방지 껌이나 에너지음료 등으로 피로감에서 벗어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차량에 탑승한 가족분들도 운전자의 고충을 이해해주며 즐거운 대화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뱅크몰은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 #대출 꿀 팁

      지금 바로 뱅크몰을 다운로드 해보세요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