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뱅크몰, 주택담보대출 0.1% 금리 우대 이벤트 진행
[데일리팝] SC제일은행이 6월부터 뱅크몰을 통해 접수된 주택담보대출 고객에 추가 우대금리 0.1%를 적용한다. 우대금리 적용시 최저 금리는 연 3.44%(2022년 5월 31일 기준)다.
이번 금리 우대 정책은 6월 한 달간 운영된다. 다만 접수일 기준 우대 금리 한도가 소진될 수 있기에 우선 상담 접수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뱅크몰의 금리 할인 이벤트는 삼성생명에 이어 두 번째로 비대면 대출모집채널의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플랫폼 시장은 고객에게 시간적, 공간적 제약과 경제적인 이득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발전해 왔다. 또 금융사도 영업비용 등의 지출을 줄일 수 있어 고객과 금융사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이에 더해 SC제일은행은 고객들을 위한 주담대 금리 인하를 뱅크몰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시장 활성화에 불을 지필 수 있게 됐다
뱅크몰 관계자는 “기준금리의 지속적인 인상에 대부분 은행의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는 4%대를 넘어섰고 3%대의 금리를 찾는 것은 매우 힘들어졌다”면서 “SC제일은행의 3% 중반대의 금리는 시장 경쟁력이 충분함에도 0.1%포인트의 우대 금리 혜택이 더해져 뱅크몰 고객에게 더욱 좋은 혜택을 드릴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뱅크몰은 설립 10년차의 금리비교 기업으로써, 작년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맞춰 금융감독원에 정식 등록 후 주택담보대출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까지 누적 대출 신청금액 1조1700억원을 돌파했고, 누적 방문자는 63만 명을 넘어섰다.
출처 :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60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