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플러스  >  블로그
      오피스텔 담보대출 필독해야 할 TIP
      2021. 09. 02

      오피스텔 구입 및 대출진행시 유의사항


      오피스텔 구입자금대출은 은행의 경우 정식 계약이 되고 서류가 들어가야만 정확한 심사가 가능합니다. 

      보통은 계약 한달전부터 접수가 가능한 금융사가 대부분이며 길게는 최대 50일전부터 접수가 가능한 은행도 있으나 금융사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꼭 인지해주세요~!

      하지만 이러한 이유 때문에 대출이 안될까봐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때 불안한 요소를 없앨수 있는 꿀TIP꼭 알아야 할 내용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안요소를 해결하기위해 보험사를 많이 이용한다.

      몇몇 보험사에서는 90일전부터 오피스텔 구입자금대출 접수가 가능하며 실제 정식 계약을하지 않았어도 선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처럼 대출이 되는줄알고 정식계약을 했다가 대출이 부결나는 경우가 없습니다.


      # 대출한도는 보통 70%

      오피스텔이 LTV 한도는 보통 70%로 잘나오는 편이지만 DSR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은행은 DSR70% 이내로 들어와야하는데 대출 만기비율을 120개월(10년)로 잡기 때문에 아파트대출 보다 DSR이 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꼭 참고해주세요.


      # DSR이 문제다

      오피스텔 대출 진행시 계약전에 "제 소득정도면 DSR이 나올까요?" 라는 질문이 많은데 이건 금융사에서 직접 돌려보지 않으면 알수가 없습니다. 대략적으로 계산은 가능하지만 확답을 받기에는 제한이 됩니다!!  소득 5천에 부채가 없으면 28,000만 가능하다라는 이야기가 많지만 이것도 결국 가이드로 나온 기준일 뿐이고 실제로는 무조건 금융사에서 DSR 조회를 받아보아야 확실한 한도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까다로운 DSR 조건 때문에 오피스텔 계약을 망설이는 사람이 많은데요. 이때, 보험사에서 선 조회 후 계약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은행뿐만이 아니라 보험사에서도 접수가 많아지고 있는 오피스텔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70% 대출 한도라는 이야기만 듣고 덜컥 계약했다가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꼼꼼히 사전확인해보세요!!

      • #구입대출
      • #대출 규제
      • #대출 꿀 팁

      지금 바로 뱅크몰을 다운로드 해보세요

      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