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TV  >  블로그
      소득이 없거나 적어도 받을 수 있는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2022. 02. 24



      소득이 없는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이자 상환능력 서류를 금융권에 제출할 수 있는 분들은 크게 걱정할 일이 없지만 소득이 없는 무직자 혹은 소득신고가 적은 개인사업자, 프리랜서가 전세자금대출이 필요한 경우 '내가 받을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앞서는 게 사실입니다.


      간혹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분들이 '통장에 찍히는 돈은 있는데 통장 내역을 소득으로 인정받을 수 없냐?'라고 말씀 주시는데 소득이라 함은 국세청에 신고되어 소득금액증명원을 열람했을 때 나오는 금액을 말합니다.



      이렇게 소득 증빙이 제대로 되지 않는 분들이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을 찾으면 은행원은 '소득이 없어 불가하다, 한도가 적게 나온다는 답변'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은행원을 만났을 때 기본 지식이 있어야 역으로 질문하고, 내게 필요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안심전세대출로 가능한 것 아닌가요!?"
      "sgi 서울보증보험은 건강보험료 납입액, 신용카드 사용금액으로 추정소득 가능하지 않나요!?"
      이렇게 말이죠!

      보통 은행원이 안내하는 전세자금대출 보증은 'hf 한국주택금융공사'입니다. 소득이 있어야 받을 수 있고, 최대 보증금에 80% 이내에서 소득에 따라 가능 금액이 달라집니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의 경우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sgi 서울보증보험"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경우 신용점수 기준만 충족하면 받을 수 있고,

      sgi 서울보증보험 또한 신용점수 기준을 충족하고 건강보험료 납입액 또는 신용카드 사용금액으로 추정소득을 맞출 수 있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hug, sgi 두 보증보험 특성상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연립/다세대 주택만 가능하기 때문에 전세 매물을 볼 때 단독/다가구/상가주택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hug : 단독/다가구/다중주택 승인율 낮음.
      * sgi : 단독/다가구/다중주택 불가.

      • #전세대출
      • #대출 꿀 팁
      • #대출 규제